학습 내용
특징
- 키워드 fun을 사용
- 반환이 있는 경우 타입을 명시해야 함.
- 메서드가 아닌 함수이기 때문에 클래스 외부에 선언해도 됨.
- 코드를 분류하기 위한 수단
소스 코드
package com.kangwlgns.myapplication
import androidx.appcompat.app.AppCompatActivity
import android.os.Bundle
import android.util.Log
import com.kangwlgns.myapplication.databinding.ActivityMainBinding
class MainActivity : AppCompatActivity() {
val binding by lazy { ActivityMainBinding.inflate(layoutInflater) }
val TAG = "MainActivity"
fun add(a: Int, b: Int): Int {
return a + b
}
fun printSomething() {
Log.d(TAG, "뭔가를 출력한다.")
}
fun printThing(s: String) {
Log.d(TAG, s + "을/를 출력한다.")
}
override fun onCreate(savedInstanceState: Bundle?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
setContentView(binding.root)
Log.d(TAG, add(1,2).toString());
printSomething();
printThing("버거는 부쳐샵")
}
}
Reference
'안드로이드 > 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Kotlin] 클래스 (0) | 2024.05.15 |
---|---|
[Kotlin] ActivityMainBinding 에러 (0) | 2024.04.30 |
[Kotlin] 조건문 (0) | 2024.04.30 |
[Kotlin] 변수와 상수 (0) | 2024.04.22 |
[Kotlin] 문법 기초 (0) | 2024.04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