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안드로이드/Kotlin

[Kotlin] 변수와 상수

학습 내용

선언

  • var(val) [변수 이름] = [값]
  • 타입 추론이 가능한 언어이지만, 타입을 명시해주는 것이 좋다.
  • 값을 할당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타입을 명시해야 한다.
  • 선언된 변수의 타입을 바꿀 수 없다.

기본 타입

  • 실수
    • Double (ex. 1.2)
    • Float (ex. 1.2F)
  • 정수
    • Int (ex. 10)
    • Long (ex. 10) → 기존에는 정수 뒤에 L을 붙여야 했지만, 최신 버전 Android Studio에서는 L을 붙이지 않아도 된다.
    • Short
    • Byte
  • 문자
    • Char (ex. 'a')
  • 불린
    • Boolean (ex. true)

변수와 상수

  • 변수
    • var로 선언한 경우
    • 수정 가능
    • naming convention은 camelCase를 따른다.
  • 상수
    • val로 선언한 경우
    • 수정 불가능
    • naming convention은 SNAKE_CASE를 따른다. (기업마다 다르니 주의)
  • Naming convention을 무엇을 사용하든, 통일하는 것이 중요하다.

Reference

강의

'안드로이드 > 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Kotlin] ActivityMainBinding 에러  (0) 2024.04.30
[Kotlin] 조건문  (0) 2024.04.30
[Kotlin] 문법 기초  (0) 2024.04.21
[Kotlin] Log 사용하기  (0) 2024.04.17
[Kotlin] 생성자  (0) 2023.01.1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