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습 내용
선언
- var(val) [변수 이름] = [값]
- 타입 추론이 가능한 언어이지만, 타입을 명시해주는 것이 좋다.
- 값을 할당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타입을 명시해야 한다.
- 선언된 변수의 타입을 바꿀 수 없다.
기본 타입
- 실수
- Double (ex. 1.2)
- Float (ex. 1.2F)
- 정수
- Int (ex. 10)
- Long (ex. 10) → 기존에는 정수 뒤에 L을 붙여야 했지만, 최신 버전 Android Studio에서는 L을 붙이지 않아도 된다.
ShortByte
- 문자
- Char (ex. 'a')
- 불린
- Boolean (ex. true)
변수와 상수
- 변수
- var로 선언한 경우
- 수정 가능
- naming convention은 camelCase를 따른다.
- 상수
- val로 선언한 경우
- 수정 불가능
- naming convention은 SNAKE_CASE를 따른다. (기업마다 다르니 주의)
- Naming convention을 무엇을 사용하든, 통일하는 것이 중요하다.
Reference
'안드로이드 > 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Kotlin] ActivityMainBinding 에러 (0) | 2024.04.30 |
---|---|
[Kotlin] 조건문 (0) | 2024.04.30 |
[Kotlin] 문법 기초 (0) | 2024.04.21 |
[Kotlin] Log 사용하기 (0) | 2024.04.17 |
[Kotlin] 생성자 (0) | 2023.01.10 |